시흥갯골생태공원, 문체부 ‘2019 생태테마관광 육성 사업’ 선정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19/03/13 [11:41]

시흥갯골생태공원, 문체부 ‘2019 생태테마관광 육성 사업’ 선정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19/03/13 [11:41]

 

 

▲ 시흥갯골생태공원     © 시흥장수신문

 

시흥갯골생태공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9 생태테마관광육성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문체부는 지역의 특색 있는 우수한 생태자원의 관광브랜드화 및 지속가능한 사업 운영체계 구축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지역의 생태테마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갖출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고자 생태테마관광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57개 사업이 신청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3PT발표의 절차를 거쳐 11일 최종 14개의 사업이 선정됐다.

 

시흥시가 제안한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 스쿨사업은 도시민에게 갯골생태공원이라는 우수한 생태공간에서 휴식과 가족관계회복을 위한 건전 여가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바람(WIND & WISH)을 콘셉트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사업이다.

 

▲ 시흥갯골공원 자전거 다리     © 시흥장수신문

 

본 사업계획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학습동아리인 관광공감을 통해 도출해 낸 결과물로서 그 실행 또한 민관이 함께 해 간다는 점에서 지역관광의 지속발전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시흥시의 생태테마관광 자원화사업은 올해부터 2021년까지 진행된다. 갯골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염전체험, 습지체험, 갯골투어 프로그램을 지루한 전달식 교육의 틀을 벗어나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식으로 상품화하고 바람테마 프로그램은 매회 타겟과 테마를 달리하여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갯골생태공원이 쉬고 싶은 이색적이고 행복한 경험의 관광여가공간이라는 것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