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갯골생태공원, 가을맞이 새 단장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2/09/21 [08:05]

시흥 갯골생태공원, 가을맞이 새 단장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2/09/21 [08:05]

▲ 갯골생태공원 새 단장     ©

 

갯골생태공원이 더 아름답고, 더 편리하게 시민들을 맞이할 가을 채비를 마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가을을 맞아 갯골생태공원에 국화 같은 초화류 20여 종 22,040본 및 꽃볼 등을 심고, 생태주차장 조성과 진출입로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년 만에 현장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시흥갯골축제를 준비하며 억새류, 국화 등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색감의 꽃 식재와 포토존을 설치함으로써 나들이객은 다양한 공간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됐다.

 

또한, 그동안 불편사항으로 지적돼 왔던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자 생태주차장을 조성했으며, 기존 소형주차장 출구를 2개소로 확장하는 등 이용자 친화적인 공원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생태주차장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을 신청해 장곡동 724-29번지, 장곡동 724-45번지 일원에 약 250대 차량이 수용 가능한 규모로 조성하면서, 시민들의 불편 해소에 집중했다.

 

24시간 무료로 운영되는 생태주차장은 이용객이 많은 주말 및 공휴일에 갯골생태공원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갯골생태공원에 활짝 핀 꽃을 보며 시민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만개하길 바란다. 앞으로 편의시설을 더 확보해 시민들과 관광객들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하는 갯골생태공원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