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시흥(갑) 함진규 후보, 시흥~강남·송파 고속도로 신설 공약 발표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4/06 [19:41]

미래통합당 시흥(갑) 함진규 후보, 시흥~강남·송파 고속도로 신설 공약 발표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4/06 [19:41]

▲ 미래통합당 시흥(갑) 함진규 국회의원     ©시흥장수신문

 

5일 함진규 후보(경기 시흥() 미래통합당)는 시흥-강남-송파 구간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신설 공약을 발표했다.

 

함진규 후보는 서울20분대 전철 조기 완공과 연계 교통체계 구축, 광역버스 노선 확대 및 증차,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교통 강화는 두말할 필요 없는 시흥의 핵심과제들이라면서, “동시에 자가 출퇴근이나 영업 등 시민의 편리한 이동을 위한 도로망 구축 반드시 병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함 후보가 공약으로 발표한 계획은 제3경인고속화도로와 연계할 수 시흥시 목감동에서 서울 내곡-송파를 잇는 고속도로를 건설하여 시흥 시민들의 서울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 구간은 모 건설사가 정부에 제안하여, 국토부가 노선에 대한 검토와 함께 관계기관 협의 등을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함진규 후보는 시흥에서 서울 강남권으로 진입하는 기존 도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였는데, 그 사이에 서울 내곡~송파를 잇는 고속도로를 추가로 신설함으로써 시민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서울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기존 도로의 교통량을 분산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함 후보는 또 이 계획은 기존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계함으로써 국가도로망의 이용효율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성공 가능성도 높다고 본다면서, “이 계획에 따라 시흥과 함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인천 지역과도 긴밀히 협력해 이 노선이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15선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