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도, 경기도 야간경관 조성사업지 선정

오이도 물빛길 조성사업 추진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4/01 [12:05]

오이도, 경기도 야간경관 조성사업지 선정

오이도 물빛길 조성사업 추진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4/01 [12:05]

▲ 오이도 전경     ©

 

시흥시(시장 임병택) ‘오이도 물빛길이 경기도 공모사업 ‘2021년 빛으로 행복한 야간경관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오이도 물빛길 조성사업은 올해 1월에 시행된 경기도 야간경관계획과 연계해 지역특성을 잘 살리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오이도 야간경관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지는 빨간 등대를 포함한 오이도 해안가 일대다. 45,500만원이 투입된다. 상반기에는 디자인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하반기에 공사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오이도 물빛길사업을 통해 시는 조도기준을 준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해안산책길을 조성한다. 특히 언택트(Untact) 트랜드에 발맞춰 오이도 등대를 활용해 먼 거리에서도 문화와 감성을 체험하는 이색경관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감성적인 조명 연출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오이도가 시흥시 대표 관광지로서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정서적 위로를 제공하는 아름다운 야간경관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가 추진하는 K-골든코스트 사업과 연계해 서해안을 빛으로 잇는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확장해 향후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