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행복건강센터, 어르신 자서전 출판 기념회 열어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4/11/26 [21:20]

월곶행복건강센터, 어르신 자서전 출판 기념회 열어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4/11/26 [21:20]

▲ 월곶행복건강센터, 어르신 자서전 출판 기념회     ©

 

시흥시 보건소 월곶행복건강센터는 월곶보건운영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22내 인생의 기록, 자서전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은 시흥시 주민자치과의 ‘2024 희망마을만들기 사업공모에 선정돼 지난 4월부터 8개월간 월곶행복건강센터 80청춘학교에 참가하는 어르신들이 함께했다.

 

행사에는 자서전을 출간한 어르신들이 가족과 마을 주민들과 함께 옛 추억을 나누며 축하를 받는 따뜻한 자리가 마련됐고, 70세 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달월마을 할’s 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자서전 쓰기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힘들게만 살아왔던 인생인 줄 알았는데 돌이켜 보니 행복한 시절도 많았다는 걸 알게 됐다. 정말 내 인생을 사랑하고 치유 받는 시간이 됐다라고 고마워했다.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살아온 발자취를 책으로 보니 뭉클하고 감동적이다. 책을 만들어 가는 과정과 도전 자체가 큰 의미를 지닌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사업을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월곶행복건강센터 80청춘학교는 월곶동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신체활동, 인지능력 유지를 위한 건강프로그램으로, 참여 희망자는 월곶행복건강센터(031-310-588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