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시흥시-서울대학교-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의회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6/23 [12:55]

시흥시,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시흥시-서울대학교-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의회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6/23 [12:55]

▲ 지역교육협력위한 협약식     ©

 

시흥시(시장 임병택)22일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북부교육장(은계지구)에서 서울대학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시흥시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대와의 교육협력사업 및 서울대 교육자원과 시흥교육의 연계방안을 공동 모색하여 시흥시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임병택 시흥시장, 오헌석 서울대 교육협력센터장, 조동주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세부 업무협약 내용으로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시흥시 교육협력방안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한 서울대 교육협의체구성운영 서울대의 인적물적 교육자원과 시흥시의 교육과정 및 지역 교육자원과의 연계를 위한 각 기관별 상호 역할 분담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은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과 함께 2010사이버멘토링’, ‘시흥영재교육원’, ‘음악멘토링3개 사업을 시작으로 2019년 지역의 특성을 담은 학교밖 교육수요과 다양한 교육 환경 변화에 부응하고자 학습장애, 다문화가정, ··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총 11개 사업 35개의 학습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격 확대되었다.

 

올해는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기존 영어, 수학의 한계를 넘어 중·고생이 희망하는 학과의 서울대 학부생과 멘토링을 진행하는 대학진로체험 스누로등 총 10개 사업 4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흥시는 작년 3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본격적으로 개관하면서 서울대 프로그램 전용교육장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남부교육장을 조성한데 이어, 올해 4월 은계지구에 북부교육장을 추가 운영함으로써 전년대비 교육인원이 1천여 명 증가한 총 4천여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시흥시 전역에서 서울대 교육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도록 중부권에도 교육장 조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를 품은 시흥시가 교육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주도 성장도시, 시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관련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