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기관지에 좋은 五果茶

경희고려한의원장 한의학박사 문희석 | 기사입력 2022/01/05 [17:11]

노인기관지에 좋은 五果茶

경희고려한의원장 한의학박사 문희석 | 입력 : 2022/01/05 [17:11]

 

▲ 경희고려한의원장 한의학 박사 문희석     ©시흥장수신문

 

오과차는 호도 10개 은행 15개 대추 7개 생율 7개 생강 한 덩어리로 물에 달여 설탕이나 꿀을 타서 마시면 된다. 이는 노인들이나 기관지허약자들에게 차로 달여 마시면 좋다고 하였다.

 

특히 호도는 폐와 장을 윤택하게 하고 보기양혈의 효능이 있는데 기관지천식 해수에 쓸 때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사용하고 단순히 보익의 목적이 있을 때에는 껍질을 벗기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호도는 대표적인 견과류로서 오메가3, 비타민A, 비타민B 등이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지방산으로 뇌의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약재이기도 하다. 여기에 다른 견과류를 첨가하여도 무방하다.

 

생밤인 생율도 역시 장을 윤택하게 하는 보익의 목적으로는 껍질을 벗기는 것이 좋고 천식 해수를 멈추게 할 목적이라면 껍질을 그대로 벗기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은행도 역시 기관지해수천식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를 맑게하는 작용이 탁월하여 말초 모세혈관 순환을 도와 혈관개선에 도움을 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관지에 좋은 오과차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