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의 생약침 치료법

경희고려한의원장 한의학박사 문희석 | 기사입력 2019/09/05 [18:27]

전립선의 생약침 치료법

경희고려한의원장 한의학박사 문희석 | 입력 : 2019/09/05 [18:27]

 

▲ 경희고려한의원장 한의학박사 문희석     ©시흥장수신문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배뇨곤란증과 발기부전증은 노년 남성들의 고민 중의 하나이다. 이를 치료하기 위한 동서치료법은 많지만 사실 마땅한 치료법이 뚜렷하지 않다. 전립선은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와 섞여 정액을 만드는 액체를 만든다. 나이가 들어 고환이 노화되고 생식기능이 저하되면서 전립선비대 증상이 나타난다. 원인은 아직 뚜렷하지 않다고 하나 한의학에서는 결국 골반생식기능의 저하 및 내장지방의 증가로 인한 대사성 질환으로 본다.

 

임상적으로 전립선비대에 의한 배뇨곤란증과 발기부전증은 생약침 시술로 어렵지 않게 개선되는 것을 경험한다. 증상과 체질 병증에 따라 생약침은 다양한 처방으로 시술할 수 있고 이에 더하여 콩팥과 고환의 생식기능을 돕는 한약으로 보양과 보음을 하고 단전 뜸도 함께 시술하면 매우 유의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평소에 골반운동을 중심으로 유산소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통하여 아랫배와 골반근육을 키워 내장 지방을 빼고 전체적인 체형과 체중을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