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쉽고 빠른 서류 작성 도울 민원서식 QR코드 제작·활용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12/08 [11:07]

시흥시, 쉽고 빠른 서류 작성 도울 민원서식 QR코드 제작·활용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12/08 [11:07]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민원인들의 민원서식 작성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도와줄 민원서식 작성 안내(예시) QR코드를 제작해 12월부터 시청 민원실 및 19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민원서류 작성 시 여러 사람이 견본(작성 예시)을 한꺼번에 볼 수가 없었고, 견본이 필요한 혼인·이혼 신고서, 여권 신청서에도 견본이 부족해 민원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민원인들을 위해 민원서식 예시(견본) 이미지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제작함으로써 젊은 층의 활용도를 높이고, 이로 인한 민원 대기 시간 절약 효과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생 사망신고서, 혼인 이혼 신고서, 여권 발급 신청 등 총 5종에 대해 QR코드 제작활용으로 민원실 어디에서나 민원서식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 예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QR코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서류 작성을 쉽게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맞는 시민 중심의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시는 민원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매주 목요일에는 야간 여권 민원실을 21시까지 운영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