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 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11/19 [18:54]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 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11/19 [18:54]

▲ 과림동_자체특화사업최종보고회     ©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자근 민간위원장, 전종삼 공공위원장)가 지난 15일 자체 특화 사업인 텃밭 농산물 사랑 더하기활동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텃밭 농산물 사랑 더하기는 관내에서 직접 농산물을 재배해 식자재 구매가 어려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제철 작물을 공급해 건강한 계절나기를 지원하고, 후원품의 직접 전달을 통해 해당 가구에 대한 일상 환경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3월 작물 파종을 시작해 10월 경작지를 정리하고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사업으로 6(감자), 7(옥수수), 9(고구마) 세 번에 걸쳐 수확한 작물을 품목별 대상자(20여 가구)를 다르게 선정해, 다양한 계층에 골고루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활동 보고회를 통해 위원들은 일 년의 활동을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특화사업을 통해 협의체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덧붙여 위원들은 수확물을 전달했을 때 감사함을 표하는 대상자들을 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졌으며, 내년에도 과림동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뛰는 협의체가 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전종삼 과림동장(공공위원장)은 이번 활동보고회를 통해 지역 내에서 따뜻함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들에 감사함을 느끼며, 올해 남은 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동 특성을 살린 사업을 계획해 주민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