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이브파크, 서핑 일상이 되다 교육 장소로 지정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4/01 [11:45]

위이브파크, 서핑 일상이 되다 교육 장소로 지정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4/01 [11:45]

▲ 웨이브파트     ©

 

30일 웨이브파크(대표 황용태)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로 선정된 서핑 교육 교실이 서핑, 일상이 되다!’(이하 서핑, 일상이 되다)의 교육 장소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서핑, 일상이 되다는 시흥시서핑협회(대표 서기택)와 웨이브파크가 해양 레저스포츠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성장의 기회를 주기 위한 활동이다. 지난 12월 경기도교육청이 공모한 ‘2021 경기 꿈의 학교중 찾아가는 꿈의 학교 부문에 선정됐다.

 

찾아가는 꿈의 학교는 경기도 내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학생의 꿈 실현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서핑, 일상이 되다는 지역 내 서핑시설 웨이브파크에서 서핑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흥미를 이끌고 실력을 증진시켜 해양 레저스포츠 입문의 문턱을 낮추는 것을 중점으로 운영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서핑 이론 교육(역사, 장비, , 심판 등) 서핑 아카데미 체험(웨이브파크) 서핑 대회 참관 해양 레저스포츠, 서핑 전문인력 특강 수업별 포트폴리오 및 보고서 작성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운영하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물품을 비치하는 등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이론 교육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웨이브파크는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아시아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장으로 내달 중순 서프존 재개장과 51일에는 웨이브존을 포함한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