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교육센터 (산림청) ‘유아숲지도사 7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코로나19 완화시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 운영 한다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3/27 [13:02]

환경보전교육센터 (산림청) ‘유아숲지도사 7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코로나19 완화시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 운영 한다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3/27 [13:02]

 

▲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

 

환경보전교육센터(부설 유아숲교육연구소)산림교육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른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유아숲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유아숲지도사 7기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유아숲지도사는 산림교육법에 따른 산림교육전문가로서 유아가 산림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유아가 전인적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사람이며, 산림교육법에 따라 산림청장이 지정한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운영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득한 사람을 말한다.

 

산림청에서 발급하는 유아숲지도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산림청 및 자치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숲교육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운영하는 숲 반의 숲 선생님으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산림교육전문가에는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숲길등산지도사가 있지만 유아숲체험원에서는 유아숲지도사만 활동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산림청이 지정한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은 전국 19개소, 경기도 2개소로, 경기도 내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곳은 경기북부(남양주시)에 위치한 ()한국숲밧줄놀이연구회와 경기남부(시흥시)에 위치한 환경보전교육센터가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유아숲지도사 7기 양성과정2021412()부터 621()까지 매주 월&&금요일 주간에 이뤄진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이론 및 실습교육 201시간, 교육실습 30시간 등 모두 231시간 운영하며, 산림교육전문가 공통과정 및 유아숲지도사 전문과정 중 총 205시간 이상을 이수한 뒤 7월말 실시되는 이론평가·시연평가를 통과하면 자격증 발급 대상이 된다. 코로나19 완화시까지는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며, 교육비 입금 순으로 마감한다. 교육 희망자는 환경보전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발송하고 교육비를 송금하고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고 알렸다.

 

문의처 : 환경보전교육센터 유아숲교육연구소

T: 031-8044-8196 / www.epec.or.kr / epec@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아숲지도사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