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도 덕섬 해안 폐기물 환경 정화 실시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3/12 [13:14]

오이도 덕섬 해안 폐기물 환경 정화 실시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3/12 [13:14]

▲ 오이도 덕섬 해안 폐기물 환경정화 실시     ©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종희)39, 오이도 덕섬 일원과 인근 해안가 중심으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관내 유관단체 회원, 시흥시 축수산과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총 20여명이 참여했다.

 

오이도 제방주변과 덕섬 해안가에는 평소에도 일반쓰레기와 스티로폼류, 그물류 등 조업에서 발생하는 폐기물들이 조류로 인해 쌓여, 오이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훼손했다.

 

이날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는 유관단체 회원들과 시흥시 축수산과의 지원을 통해 오이도 해안가 인근을 중심으로 평소 수거하기 어려웠던 약 10여 톤 분량의 중·대형 폐기물을 수거하고 쓰레기와 위험물들을 분리해 적치장에 안전하게 이동 조치했다. ,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제방 주변 경사면과 취약구간에 대한 해빙기 대비 안전점검 활동도 진행했다.

 

박종희 정왕3동장은 이날 직접 환경정화 작업에 참여해 오이도는 K-골든코스트의 주요거점으로 많은 이용객들이 방문하는 관광지이기에 환경정화에 늘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우리 동은 추후 지속적으로 유관단체와 주민들과 힘을 합쳐 매월 정기적으로 정화활동을 추진해 보다 쾌적한 오이도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이도 덕섬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