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4시간 민원응대 대화형 챗봇시스템 구축사업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03/07 [13:07]

시흥시, 24시간 민원응대 대화형 챗봇시스템 구축사업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03/07 [13:07]

 

▲ 대화형 챗봇시스템 구축사업착수보고회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4일 열린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민원응대 대화형 챗봇시스템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착수보고회는 전화 및 전자민원 상위 17개 부서가 참석해 사업의 주요 기능과 추진 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각 부서별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고 사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챗봇이란 채팅(Chating) +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채팅창을 통해 문자를 이용해 사람과의 대화를 시뮬레이션 할 목적으로 설계된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챗봇 서비스에는 사용자 질문에 따라 다음 예상 질문을 미리 제시해 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시민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챗봇 서비스로 도로교통, 건축, 환경, 보건복지, 세무, 행정의 6개 분야의 주요 민원에 대해 단순 텍스트 뿐 아니라 지도, 링크,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챗봇 사업이 완료되면 인구 50만 이상의 대도시, 젊은 시흥에 맞는 민원 서비스가 확대될 것이라며 신속한 정보 제공에 따라 시민들이 만족도가 상승하고, 직원들의 업무 피로도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해당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업무 담당자 및 부서장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