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가칭) 운영협약 체결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9/14 [22:44]

시흥시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가칭) 운영협약 체결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9/14 [22:44]

▲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가칭) 운영협약 체결  © 시흥장수신문

 

시흥시(시장 임병택)은 오는 914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건강한 가족문화조성 및 아동성장격차해소를 위한 시흥시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이하 센터)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포함해 박춘호 시흥시의장,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참여했다. 시흥시는 매년 다문화가정의 증가가 뚜렷하게 높은 지역으로, 다문화 가족과 결혼이민자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안정적인 정착, 가족생활의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센터는 다문화가정이 많이 거주하는 시흥시 정왕동에 마련돼 다양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는 센터의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시흥시는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해 센터 운영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일임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미래의 주인공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성장환경 격차 해소, 아동친화적환경 조성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시흥시와 시흥시의회는 센터의 운영을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는 아동친화도시로써 그 동안 다양한 아동복지사업에 매진해왔다. 이번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 역시 시흥시에 살고 있는 많은 다문화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마련된 곳이라며, “센터가 취지에 맞게 잘 운영되어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든든한 친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시흥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오랜 기간 협력적 관계를 유지해왔다시흥시가 아동친화적 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음을 밝혔다. 이어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가 전국 최초로 다문화아동을 지원하는 센터로써 기능하며 다문화아동들이 대한민국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춘호 시흥시의장은 시흥시에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센터가 생긴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가 시흥시 내 다문화아동을 위한 사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는 10월 말 준공 이후 시흥지역의 욕구조사결과를 반영한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사업의 준비기간을 거쳐, 20212월 개관식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어울림아동복지센터(가칭) 운영협약 체결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