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오이도 등 주요 명소에 해로ㆍ토로 조형물 설치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7/05 [09:45]

시흥시, 오이도 등 주요 명소에 해로ㆍ토로 조형물 설치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7/05 [09:45]

▲ 오이도 빨강등대 해로토로  © 시흥장수신문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 캐릭터인 해로·토로 조형물을 관내 주요 명소에 설치해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시는 소래산 놀자숲, 갯골생태공원, 오이도 빨강등대, 시흥중앙도서관, 신세계시흥프리미엄아울렛 총 5곳에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특히 각 명소의 특징을 살려 해로토로의 모습을 연출하면서, 장소와의 조화를 고려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유아들의 놀이터인 소래산 놀자숲에는 기타 치는 해로·토로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갯골생태공원에는 차 마시는 해로·토로 오이도 빨강등대에는 조개를 캐는 해로·토로 시흥중앙도서관은 책을 읽는 해로·토로 신세계시흥프리미엄아울렛은 쇼핑하는 해로·토로를 형상화했다.

 

시흥시 캐릭터인 해로·토로는 거북이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바다와 육지를 끼고 있는 시흥시의 지리적 특성을 반영했다.

 

이번에 각 명소에서 시민들과 만나게 될 해로토로는 지난해 시가 트렌드를 반영해 시민·관광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재단장한 캐릭터다. 유투브 해로토로TV’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이미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이번에 설치한 해로·토로조형물들이 해당 명소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거리가 됐으면 좋겠다향후 시화MTV 내 거북섬 일대에 조성 중인 인공 서핑시설 웨이브 파크등 새로운 명소에도 해로·토로조형물을 추가 설치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로ㆍ토로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