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광명ㆍ시흥 특별관리지역 범시민 대책위원회 정부 주도 개발 촉구 성명서 채택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0/05/03 [23:05]

시흥시, 광명ㆍ시흥 특별관리지역 범시민 대책위원회 정부 주도 개발 촉구 성명서 채택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0/05/03 [23:05]

▲ 시흥시, 광명ㆍ시흥 특별관리지역 범시민 대책위원회 정부 주도 개발 촉구 성명서 채택  © 시흥장수신문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대책 수립을 위한 시흥시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김연규)가 지난 429일 시흥시 범시민대책위원회 제3차 정례회의에서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정부 주도 전체 개발 조속 추진 촉구를 위한 성명서를 채택했다.

 

성명서는 전체 위원의 의견을 수렴해 범시민대책위원회 의결로 채택됐으며, 정부 주도의 특별관리지역 개발을 조속하고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관련 기관(국토부, 경기도, 시흥시, 광명시, 지역 국회의원, LH공사, 경기도시공사, 주민대표)이 참여한 통합 범시민대책위원회 구성 촉구가 주요 내용이다.

 

범시민대책위원회는 성명서에서 “20105월부터 추진된 공공주택지구 지정 및 해제 특별관리지역 지정 등 10여 년간 개발제한구역 수준의 행위 제한으로 주민들이 심각한 재산권 침해를 받고 있으며, 무분별한 개발과 난개발이 우려되는 등 주민 희생이 더욱더 가중되는 상황이므로 특별관리지역 전체를 포함한 정부 주도 개발의 조속 추진을 강조했다.

 

▲ 시흥시, 광명ㆍ시흥 특별관리지역 범시민 대책위원회 정부 주도 개발 촉구 성명서 채택  © 시흥장수신문


범시민대책위원회 김연규 위원장은 이번 성명서 발표는 10여 년이 지난 지금 정부에게서 아무런 진척이 없을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희생이 가중되고, 국토교통부에 대한 불신만 높아지고 있어 정부 주도의 특별관리지역 개발이 조속히 추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이 조속히 개발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