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시민이 만드는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구성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19/12/04 [20:55]

전문가와 시민이 만드는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구성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19/12/04 [20:55]

▲     © 시흥장수신문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29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를 출범해 첫 회의를 개최하고, 이달 중 제2차 회의를 통해 2019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점검하며 2020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방향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다.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는 임병택 시장을 위원장으로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 각 여성단체 대표, 마을활동가 등으로 구성해 이날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협의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방향 제시와 사업과제 발굴, 사업의 추진과정 점검 및 개선사항 제안 등의 심의·자문 기구이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가 다양성이 존중되고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고, ·관 협력의 중심 매개체로써 협의체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협의체에 참석한 한 위원은 전문가와 시민활동가로 이루어진 회의여서 더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 할 수 있었던 자리였던 것 같다이번 여성친화도시 협의체는 예전과는 달리 공무원과 전문가로만 구성된 협의체가 아니라, 주민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실질적인 자문 역할을 하는 협의체라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