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7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개최

심재화 | 기사입력 2017/06/02 [04:55]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7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개최

심재화 | 입력 : 2017/06/02 [04:55]
▲ 2017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모습     © 심재화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31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공감배려 문화를 촉진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2017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는 시흥시 관내 또래상담자들의 연합모임으로 각 학교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연합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소통과 공감, 배려문화를 정착해나가고자 올해 처음으로 구성되었다.

 

올해는 시범운영으로 시흥시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4개교, 7개교에서 26명의 또래상담자들이 시흥시 관내 또래상담의 활성화를 위해 자원하여 지원하였다.

 

이번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에는 총 26명이 참석하였으며 또래상담 연합회 위촉식과 배지 패용식, 또래상담 연합회 선서식이 진행되었고 김성주 상담팀장의 특강으로 또래상담자다운 삶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과 이후 연합회 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시흥시 또래상담 연합회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해 4번의 모임을 가질 예정이며 그 시간들을 통해 또래상담 보수교육, 또래상담 사례지도, 또래상담주간 활동 준비, 또래상담 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위기청소년들에게 CYS-Net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통해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긴급구조, 자활, 자립, 복지, 청소년활동 등 청소년분야의 다양한 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