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발달장애인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참여자 89% ‘만족’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2/01/03 [17:48]

시흥시 발달장애인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참여자 89% ‘만족’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2/01/03 [17:48]

▲ 시흥시청 겨울     ©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성인 발달장애인의 학령기 이후 사회 적응기술 훈련 및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번 설문은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살펴보고, 프로그램 운영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설문 항목은 평생교육센터 프로그램의 운영에 관한 질문, 종합반 프로그램 및 단과반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비롯해 2022년의 개설 희망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9%의 시민이 만족(매우 만족 59.9%, 대체로 만족 47.3%)한다고 답변했다. 불만족스럽다는 의견은 0.2%에 불과했다.

 

시흥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프로그램 사업 및 운영에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시흥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참여자 대비 부족한 수행 인력으로 사업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와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도 주말 및 야간반 개설을 통한 참여 대상자를 확보하고, 지역 기관들과 연계해 발달장애인들의 평생교육을 위한 인프라 확대를 통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적·양적 확대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