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서울대 사범대 부설 <시흥영재교육원> 신입생 추가 모집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12/24 [12:28]

시흥시, 서울대 사범대 부설 <시흥영재교육원> 신입생 추가 모집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12/24 [12:28]

 

▲ 시흥영재교육원 모집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서울대와 교육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서울대 사범대 부설 <시흥영재교육원>2022학년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서울대 사범대 부설 <시흥영재교육원>은 시흥교육지원청의 영재교육원과 연계해 수학, 과학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 인가 영재교육기관이다.

 

이번 교육은 사사 과정과 R&E(Research&Education)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먼저,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사 과정은 과학, 수학·정보, 융합 등 분과별 서울대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과정으로, 심화탐구교육, 과학 실험, 서울대 랩투어 등의 현장학습 등이 진행된다.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R&E 과정은 지도교수, 석박사급 연구원과 학생 4명이 한 팀을 구성해 주제를 정해 팀별 프로젝트 연구 활동을 펼치며 연구 결과물의 포스터 제작, 학회 발표 등의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2022학년도 시흥영재교육원은 2022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32월까지 진행되며, 교육 이수 시 생활기록부 교과내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기재된다.

 

이번 추가 모집 인원은 총 42명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다. 시흥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hgifted.or.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받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흥영재교육원은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하고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면서 시흥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사과정의 경우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마련된 전용 교육장에서 운영되므로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