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최우수상’수상

시흥장수신문 | 기사입력 2021/12/19 [16:55]

시흥시,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최우수상’수상

시흥장수신문 | 입력 : 2021/12/19 [16:55]

▲ 참드림쌀품평회최우수상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관내 김익선 농가에서 재배한 참드림쌀이 경기도 4회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에서 열린 참드림 쌀 품평회는 2018년부터 경기도육성품종 참드림 쌀의 품질 고급화와 소비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우수 품질의 쌀을 평가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 품평회에서는 경기도 21개 시군에서 53인의 농업인이 출품한 참드림 쌀에 대해 재배이력, 쌀 외관품위, 식미치(쌀맛을 나타내는 지수)에 대한 기계분석 및 식미평가 등 심사를 거쳐 우수한 품질의 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 뽑힌 시흥시 김익선 농가는 고품질 쌀 재배를 위해 파종, 이앙, 중간 물떼기 등 적정 영농시기와 질소시비량을 준수하는 벼 재배 핵심기술을 실천해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올해 본답초기 저온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농업인의 적극적인 재배기술 적용과 본답 관리를 통해 시흥시에서 재배한 참드림 쌀이 경기도 내 우수한 품질의 쌀로 선정돼 기쁘다. 이를 계기로 국내 육성품종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술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